구매를 결정하는대 까지
혼자 이동하는 시간보다 동승자와 함께 이동하는 거리가 많고 길때가 많아 큰 차량 내비게이션을 너무나 활용하고 싶었습니다. 그리하여 제 휴대폰에 AAAD 를 설치도 해보고 여러 어플(각종 미러링, FermateAuto)을 사용해보았으나 안드로이드 오토 사용시 휴대폰이 많이 버벅이는 문제도 있었고 사용하면 사용할수록 유선이라는 불편함도 크게 다가왔습니다.
항상 꽂으면 앱을 수시로 들어가서 켜주어야 했고, 인터페이스도 그리 조작감이 좋지 못하였습니다. 내비게이션도 USB 를 뽑으면 안내가 아에 중단이 되어버려 앱을 다시 실행하여 안내 계속을 수시로 눌러줘야 하는 문제, 주유할 때마다 휴대폰을 들고 가는데 USB 를 뽑고 꽂고.. 앱 다시 키고 노래 다시 키고 너무 힘들더군요
하지만 국내에서 유통중인 카링킷은 너무 비쌌습니다. 저는 안드로이드 휴대폰이라 카링킷 4.0 또는 aa wireless와 같은 무선 안드로이드 기기나 카링킷 프로와 같은 솔루션 중에서 선택해야 했으며 단순한 안드로이드 무선 지원인 4.0 과 aa wireless 는 고려 항목에서 제외하였습니다. 프로를 눈독들이고 있는 도중, 블랙 프라이데이로 인해 세일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알리에서 찾아보니 Carlinkit 와 자매품등도 할인이 가능한 품목이 있더군요~ 충분히 저렴하여 관세도 안붙겠다 알리에서 질렀습니다!
구매 가격
EAU 4G 64G, Standard Box, China 옵션으로 $140.25 달러 상품입니다.
여기서 $18 청구 쿠폰, $12 스토어 할인, 꽁돈대첩 할인 $12 을 적용하여 실구매가는 $98.25 달러가 되겠습니다.
제가 블프 할인은 처음이라 처음에 $25 또는 $30 청구 쿠폰을 사용할 수 있었으나, 어리버리해가며 주문과 주문취소를 반복하다 보니 선착순 소진이 되어버리는 바람에 $18 청구 쿠폰을 사용했어야 했습니다 ㅠ
상품 옵션
해당 상품을 고른 이유
1. 2022년내에 안드로이드 13 지원 계획
2. 다수의 한국인 리뷰(그외 외국인 리뷰)
3. 고성능 AP 탑제
4. 저렴한 가격
- Model: CPC200-Tbox
- System: Android 11.0
- Product Size: 79.8x79.8x14.7mm
- Packing Gross Weight: 0.165kg
- Memory: 4GB RAM + 64GB
- CPU: Qualcomm's QCM6125 8-Core
- Bluetooth frequency: 4.2BLE + 5.0BLE
- Wifi frequency: 2.4G+5G
- Compatible car: Car with OEM wired CarPlay
상품
도착까지
11월 24일 주문
11월 24일 출하
11월 25일 선적
11월 29일 세관통관 완료 및 배송 시작
11월 30일 도착
총 6일 소요
구성품
본체, 사용설명서, USB A to C, USB C to C가 함께 있습니다.
한국어도 있었습니다.
유심개통
당시 감기몸살로 앓아 누워있느라 평일에는 개통을 못했고 주말에 사이트에서 개통 신청을 했습니다.
신청시 바로 접수가 되어 카톡으로 알려주었으며, 주말이 지나 월요일 아침 9시 조금 넘어서 상담원에게서 전화가 왔습니다. 본인 확인이었으며, 일부 개인정보를 확인시켜주어 본인인증 절차가 완료되자 유심 사용이 바로 가능하다고 안내해주었습니다.
통화를 끊고난 후 받은 문자
번호를 사용할 일은 없겠지만 번호가 하나 더 생긴 듯합니다.
그리고 실제로는 데이터쉐어링 요금제는 요금이 부가되지 않습니다. 저긴 왜 요금이 적혀있는지 모르겠네요?
사용
보다시피 LTE 로 신호가 잘 잡힙니다.
별도로 설정해 줘야할 것이 전혀 없었습니다.
LG는 조금 복잡하기도 했었고 찾아봤을 때는 APN 설정도 해주어야 하고 막 뭐가 많았는데, 내 카링킷은 APN 정보도 자동으로 삽입이 이미 되어있었습니다.
지금까지 제가 설정해준 것은 OEM GPS ON, 언어 변경, 시간 24시간 형식으로 변경이 전부입니다.
아직 이틀정도 사용했고, 시간을 재보지는 않았어서모르겠으나 시동을 키면 대략 10-15초만에 부팅이 완료되었던 것 같습니다. 불편한 정도는 아니었고 더더욱 아니었던 이유는 요 근래 날씨가 추워져서 원격 시동으로 항상 미리 켜두고(공조장치와 함께) 차에 탑승하다 보니 부팅은 다 되어있는 상태였기 때문에 불편함을 전혀 느끼지 못했다는 부분도 있을 겁니다.
- GPS 도 정확하고 빨랐으며, 현재 카카오 내비로 경로를 찾아서 안내 시작을 누르면 어플리케이션이 강제 종료되는 문제를 제외하고 별다른 문제는 없습니다.
- 미디어 조절, 스포티파이로 노래를 틀었을 때 볼륨 조절이나 곡 이전, 다음으로 넘기는 등의 버튼이 모두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블루투스로 연결 했을때와 딜레이 차이가 다르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매우 빠릿빠릿합니다.
- 핸들에 보이스 어시스트 버튼을 한번 누르면 차량자체 그녀석(?)이 인식하지만, 1-2초 누르고 있으면 Siri가 불러진다고 하여 눌러보니 정상적으로 카링킷에서는 구글 어시스트가 실행되었고, 한국어 인식도 매우 잘됩니다. 제 휴대폰보다 잘되는 듯..? "티맵틀어줘", "노래 틀어줘" 다 잘 작동합니다. 물론 설정에서 다른 녀석으로 변경도 할 수 있었습니다.
추후에 확인할 내용
- AutoKit 에 휴대폰을 연결해두면 핸즈프리 통화도 잘된다고 들었는데~ 아직 운전중에는 통화를 해본적이 없기 때문에 통화 딜레이와, 인터페이스 추가 확인
- 장시간 주행할 일이 생긴다면, 재부팅 현상이 있을지 확인
- 분할화면 관련
감사합니다.